01.
약관동의
02.
가입인증
03.
정보입력
04.
가입완료
회원가입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하셔야 회원가입 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약관
건강주치의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헬스브릿지(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건강주치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이라 "회원"이라 함)간에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건강주치의와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ⅰ. 건강주치의 서비스 ⅱ.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건강주치의 서비스"라 함은 건강주치의 모바일 건강정보등록, 건강코칭, 건강관리, 결제 서비스 등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이용계약(이하 "회원가입"이라 함)을 하여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받은 자를 뜻합니다.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건강주치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이메일 또는 간편로그인 계정을 의미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단말기"'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회원이 이용하는 개인용 컴퓨터, PDA, 휴대전화, 태블릿PC 등의 전산장치를 말합니다. 8.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9.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내 페이지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 1 항 규정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4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중요한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전부터 적용일자까지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회사"는 필요한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서비스 별 안내 등"라 합니다)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서비스 별 안내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5 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 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i.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ii.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iii.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iv.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v. 만 14세 미만의 아동인 경우 3.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회원"의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5.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원"의 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회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7. "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을 세분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제 6 조 (서비스 제공 및 중지)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언제든지 사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사용 의사가 없을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 항목 서비스 내용 건강주치의서비스 접수/예약 서비스 모바일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접수하거나 예약하는 서비스 건강정보등록 모바일로 개인의 건강정보를 등록하고 동의하에 자동 수집하는 활동 등의 라이프로그 데이터를 처리하는 건강코칭 “회원”의 건강정보를 종합 분석하고 간호사/의사 등이 제공하는 건강개선을 돕는 코칭 서비스 건강관리 “회원”의 유료 서비스 신청에 따라 건강식단 설계/주문 또는 신체건강/정신건강 상담, 복약관리 등 건강관리 서비스 결제서비스 “회원”이 결제 카드를 등록하여 모바일로 유료요금를 결제하고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비대면상담 “회원”의 요청에 따라 비대면의 전화 상담 등을 통해 건강관리와 복약관리 등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 기타 서비스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을 통해 제공하는 “기타 서비스” 3.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i.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ii. 전기통신 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 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iii. 천재지변 등으로 인해 서비스제공자가 불가피하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iv. 회원이 이용해지를 요청한 경우 v. 회원의 폐업/휴업 등을 포함하여, 회원의 사유로 인해 1개월 이상 서비스 이용이 중지된 경우 이 경우 "회사"는 제13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vi. 만 14세 미만 아동의 회원인 경우 4. "회사"는 서비스제공자의 경영, 정책, 운영 그리고 기술상의 이유로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유료화 포함) 또는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5. 본 조에 의해 서비스가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에는 그 변경 또는 중단 사실을 서비스 페이지 내에 적용일 14일전부터 게시하여 공지합니다. 6.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7.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8.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 7 조 ("서비스"의 변경)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본 계약에서 정한 범위 내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제 8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를 통하여 이용계약 탈퇴 및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또는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i. 회원이 제15조 제1항 각 호의 행위를 한 경우 ii.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iii.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만약 회원이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내에 소명하고, 그 내용이 정당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원복해 줍니다. 제 9 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서비스 내 페이지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아이디"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를 통하여 변경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 및 "회사"의 운영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1 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3.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정보 수집 시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얻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회원은 온라인을 통해서 수시로 본인의 신상정보를 열람, 정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i.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ii.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iii.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iv.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제 12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페이지, 전자우편주소, 전자쪽지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4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i.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ii. 타인의 정보도용 iii.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iv.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v.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vi.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vii.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viii.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ix.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2.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또한, 회원은 연락처, 전자우편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제 15 조 (통계정보의 가공과 제공)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 정보 및 서비스 이용기록을 통계학적 방법으로 정리, 분석하여 "통계 자료"로만 가공하며, 가공한 '통계 자료'의 저작권 및 소유권, 기타 모든 지적재산권은 모두 '회사'가 소유합니다. 제 16 조 (통계 분석 자료의 제공) 1. 제 15조 각 호에 해당하는 "통계 자료"는 "회원"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자에게 제공되어 활용될 수 있습니다. i. 요양기관 ii. 제약사 iii. 학계 iv. 공공기관 v. 기타 일반 기업 2. "회사"는 가공된 '통계 자료'를 사용한 암호화, IP암호화, 서비스 접속 암호화를 통해 보호합니다. 3. "회사"는 "통계 자료"를 사업의 목적으로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단, 인위적 방법을 통한 가공 이전의 정보는 "회원"들의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제 17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서비스 관련된 내용은 제외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어플리케이션,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8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제 19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저작권법" 및 "의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회사"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아래 규정에서와 같이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판단하는 경우 • 타인의 건강을 위해 하는 검증되지 않은 허위정보로 판단될 경우 • 의료인 및 국내 의료기관 간의 비교 광고 성격으로 판단될 경우 • 허가 받지 않은 의료행위 또는 의료행위를 위한 선전으로 게시물을 게재할 경우 •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20 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 21 조 (계약해제,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단, 비식별화된 데이터는 해지 이후에도 통계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 22 조 (손해배상)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2. 단,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이나기타 관련 법령에 위반하지 않는 한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3 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 프로그램 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3개월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24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1. 이 약관은 2021년 6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 2. 회사는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 회원이 그 변경 여부, 변경된 사항의 시행시기와 변경된 내용을 언제든지 쉽게 알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 를 통하여 공개합니다. 이 경우에 변경된 내용은 변경 전과 후를 비교하여 공개합니다.
회원가입약관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주)헬스브릿지 ('https://healthbridge.kr'이하 '헬스브릿지')은(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부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1년 1월 1부터 적용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주)헬스브릿지 >('https://healthbridge.kr'이하 '헬스브릿지')은(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겨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계약서·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결제·정산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① < (주)헬스브릿지 >은(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와 관련한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까지 위 이용목적을 위하여 보유.이용됩니다. 보유근거 : 연구목적, 빅데이터 정보활용 관련법령 : 1)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예외사유 :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 (주)헬스브릿지 >은(는)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 (주)헬스브릿지 >은(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주)헬스브릿지, 한림대학교병원, 위탁처리 업체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자택주소, 자택전화번호, 비밀번호 질문과 답, 비밀번호, 로그인ID, 성별, 생년월일, 이름, 회사전화번호, 직책, 부서, 회사명, 직업, 기념일, 결혼여부, 취미, 신체정보, 학력, 종교, 주민등록번호,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법정대리인 이름, 법정대리인 자택 전화번호, 법정대리인 자택 주소, 법정대리인 휴대전화번호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1년 제4조(개인정보처리 위탁) ① < (주)헬스브릿지 >은(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위탁받는 자 (수탁자) : 한림대학교병원, INCT, 위드웨어, 유비플러스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금융거래, 금융서비스), 요금추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위탁기간 : 1년 ② < (주)헬스브릿지 >은(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③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주)헬스브릿지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주)헬스브릿지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주)헬스브릿지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주)헬스브릿지은(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작성) ① < (주)헬스브릿지 >은(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필수항목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자택주소, 비밀번호, 로그인ID, 성별, 생년월일, 이름, 신체정보, 주민등록번호,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법정대리인 이름, 법정대리인 자택 전화번호, 법정대리인 자택 주소, 법정대리인 휴대전화번호 선택항목 :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자택주소, 자택전화번호, 비밀번호 질문과 답, 비밀번호, 로그인ID, 성별, 생년월일, 이름, 신체정보, 학력, 주민등록번호,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서비스 이용 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법정대리인 이름, 법정대리인 자택 전화번호, 법정대리인 자택 주소, 법정대리인 휴대전화번호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 (주)헬스브릿지 > 은(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1. 법령 근거 : 2. 보존하는 개인정보 항목 : 계좌정보, 거래날짜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 (주)헬스브릿지 > 은(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 (주)헬스브릿지 > 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 (주)헬스브릿지 >은(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주)헬스브릿지>('헬스브릿지')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주)헬스브릿지 은(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주)헬스브릿지 은(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박성민 직책 :대표 직급 :대표 연락처 :024520905, mail@healthbridge.kr,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사업팀 담당자 :강예원 연락처 :024520905, kang9357@healthbridge.kr, ② 정보주체께서는 (주)헬스브릿지 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주)헬스브릿지 은(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1조(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 (주)헬스브릿지 >은(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담당자 : 연락처 : , ,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cyberbureau.police.go.kr) 「개인정보보호법」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행정심판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13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①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1년 1월 1부터 적용됩니다. ②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시 ) - 20XX. X. X ~ 20XX. X. X 적용 (클릭) 예시 ) - 20XX. X. X ~ 20XX. X. X 적용 (클릭) 예시 ) - 20XX. X. X ~ 20XX. X. X 적용 (클릭)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회원가입 약관에 모두 동의합니다
취소
회원가입
이용약관
ㅣ
개인정보처리방침
(우)03371 서울 은평구 통일로 684, 서울혁신파크 미래청 407호 / 대표전화: 02-452-0905
Copyright © 헬스브릿지. All Rights Reserved.